고양세무서 민원실 전화번호 및 이용 안내

2024년 05월 29일 by k-office

    고양세무서 민원실 전화번호 및 이용 안내 목차

고양세무서 민원실 전화번호 및 이용 안내

서론

고양세무서 민원실 전화번호 및 이용 안내 고양세무서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를 관할하며, 다양한 세무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기관입니다. 이번 글에서는 고양세무서 민원실의 전화번호와 주소, 주요 부서 연락처, 그리고 민원실 이용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합니다. 특히,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신고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실의 정보를 중심으로 다룹니다.

관련 링크 1

고양세무서 개요

주소 및 대표 연락처

항목 상세 정보
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1275번길 14-43 (장항동774)
우편번호 10401
대표전화 031-900-9200
팩스번호 031-901-9177
관할구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, 일산서구

고양세무서는 고양시 일산동구와 일산서구를 관할하며, 다양한 세무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.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각 부서로의 전화 연결을 도와줍니다.

고양세무서 민원실

민원실 주요 업무

고양세무서 민원실은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며, 특히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신고, 각종 민원 증명서 발급 업무를 주로 담당합니다. 민원실은 본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, 민원과 관련된 다양한 상담과 처리를 진행합니다.

민원실 연락처

항목 상세 정보
전화번호 031-900-9221, 9224~9234
팩스번호 031-901-9177
전자팩스번호 0503-112-9211
주요 업무 사업자등록신규신청 및 정정, 각종 증명서 발급, 과세표준신고서 접수 등

민원실에서는 사업자등록신규신청 및 정정, 각종 증명서 발급, 과세표준신고서 접수 등의 업무를 처리합니다.

당직실 연락처

항목 상세 정보
전화번호 031-900-9611
팩스번호 -
전자팩스번호 -
주요 업무 공휴일 및 근무시간 후 세무서 관리업무

당직실은 공휴일 및 근무시간 이후에도 세무서 관리업무를 수행하며, 긴급한 사항에 대해 대응합니다.

관련 링크 2

고양세무서 부서별 연락처

납세자보호실

항목 상세 정보
전화번호 031-900-9212~9215
팩스번호 -
전자팩스번호 0503-112-9211
주요 업무 이의신청, 심사 및 심판청구, 소송사무총괄 관련 업무

부가가치세과

항목 상세 정보
부가가치세과 (부가1팀) 031-900-9281~9293
부가가치세과 (부가2팀) 031-900-9301~9309
부가가치세과 (부가3팀) 031-900-9321~9328
팩스번호 031-907-0677
전자팩스번호 0503-112-9212
주요 업무 개인사업자 세원관리, 근로장려금, 부가가치세 고지 관련 업무 등

소득세과

항목 상세 정보
소득세과 (소득1팀) 031-900-9361~9370
소득세과 (소득2팀) 031-900-9381~9390
팩스번호 031-907-1812
전자팩스번호 0503-112-9213
주요 업무 근로장려금, 소득세 관련 업무

재산세과

항목 상세 정보
재산세과 (재산1팀) 031-900-9481~9488
재산세과 (재산2팀) 031-900-9491~9497
팩스번호 031-907-0672
전자팩스번호 0503-112-9216
주요 업무 양도소득, 상속, 증여세, 종합부동산세 관련 업무

법인세과

항목 상세 정보
법인세과 (법인1팀) 031-900-9401~9407
법인세과 (법인2팀) 031-900-9421~9428
팩스번호 031-907-0973
전자팩스번호 0503-112-9214
주요 업무 법인사업자 세원관리, 법인세 및 법인 원천세 관련 업무

조사과

항목 상세 정보
전화번호 031-900-9643
팩스번호 비공개
전자팩스번호 비공개
주요 업무 탈세제보접수 및 세무조사 관리업무

징세과

항목 상세 정보
징세과 (운영지원팀) 031-900-9241~9246
징세과 (체납추적1팀) 031-900-9441~9451
징세과 (체납추적2팀) 031-900-94619470, 92639265
팩스번호 -
전자팩스번호 0503-112-9215
주요 업무 인사, 회계, 청사관리, 정보공개청구, 각종 체납 관련 업무

관련 링크 3

민원실 이용 방법

방문 전 준비 사항

  1. 필요한 서류 준비: 민원 처리에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준비합니다.
  2. 예약 확인: 일부 민원은 사전 예약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, 예약 여부를 확인합니다.

민원실 방문 절차

  1. 접수: 민원실에 도착하여 접수 창구에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.
  2. 상담 및 처리: 담당 직원과 상담 후 민원을 처리합니다.
  3. 결과 확인: 민원 처리 결과를 확인하고, 필요한 경우 추가 서류를 제출합니다.

온라인 민원 처리

고양세무서는 온라인으로도 다양한 민원 처리를 지원합니다.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 신청, 서류 제출, 상담 예약 등을 할 수 있습니다.

FAQ

Q1: 고양세무서 민원실 운영 시간은 언제인가요?

A1: 고양세무서 민원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.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휴무입니다.

Q2: 민원실에서 어떤 업무를 처리할 수 있나요?

A2: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신고, 각종 민원 증명서류 발급, 세금 수납 및 환급 관련 업무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Q3: 민원실 방문 전에 예약이 필요한가요?

A3: 일부 민원은 사전 예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 방문 전 고양세무서 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
Q4: 온라인으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?

A4: 고양세무서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 신청, 서류 제출, 상담 예약 등을 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.

Q5: 고양세무서의 정확한 위치는 어디인가요?

A5: 고양세무서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1275번길 14-43에 위치해 있습니다.

이 글을 통해 고양세무서 민원실 전화번호와 이용 방법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기를 바랍니다. 필요

시 민원실을 방문하여 원활한 세무 업무 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.

 

01234567891011121314